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응형

여성의 자존감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아마 이쁜 몸매에서 나오는 존재감도 크게 작용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쁜 몸매의 비결 중 가슴을 빼놓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가슴이 처지는 것은 어느 순간 갑자기 찾아오게 됩니다. 그렇다면 가슴이 처지는 이유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오늘은 가슴이 처지는 이유와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슴이 처지는 이유와 예방 방법

1. 가슴이 처지는 이유

흡연
 
1998~2006년까지 켄터키 대학교의 성형외과 교수는 유방이 아래로 쳐져서 수술을 원하는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가슴 처짐에 대한 원인은 흡연이 크게 관여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흡연을 주기적으로 하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가슴을 탱탱하고 탄력 있게 유지해 주는 엘라스틴이라는 물질이 적다는 것을 발견했는 데요, 그것은 흡연에 의해 엘라스틴이 파괴되어 가슴이 아래로 처지게 된다고 합니다.
 
극단적인 체중 감량
 
여성의 경우 다이어트의 경험이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극단적으로 해서 체중이 5kg 이상 감량을 하게 되면 가슴이 처질 수 있다고 합니다. 가슴은 지방조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급격한 체중 감량에 의해 가슴의 지방이 없어져 버리면 쳐지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체중 감량은 천천히 지속적으로 건강한 식단을 하면서 하는 것이 좋겠네요.
 
노화와 호르몬의 변화
 
여성의 가슴뿐만 아니라 모든 피부가 노화가 진행되면 처지게 되는데요, 이는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을 찾아오는 폐경기에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에스트로겐이 감소하게 되면 유방의 피부 탄력과 조직이 감소하게 되고 가슴이 처지게 되거나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자외선에 의한 탄력 감소
 
자외선은 피부의 탄력을 악영향을 줘 처지게 만들고 주름을 생기게 만드는 주범입니다.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이 되면 노화의 속도도 빨라지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 여름철에 비키니를 입거나 가슴이 파인 옷을 입을 때 가슴 부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제대로 바르지 않을 경우 가슴 처짐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옆으로 누워서 자는 자세
 
잠을 잘 때 옆으로 누워서 자게 되면 위쪽에 있는 가슴이 중력의 영향을 더 받게 되어 가슴 처짐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가슴 처짐을 방지하는 생활 방식

스포츠 브라를 입기
 
과격한 운동을 하거나 뛰거나 움직임이 큰 운동을 할 때 가슴이 흔들리고 큰 자극을 받게 되면 가슴 처짐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포츠 브라를 입으면 이를 최소화하여 가슴 처짐을 줄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천장을 보고 자기
 
잠을 잘 때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돌려서 자면 한쪽 가슴이 처질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등을 대고 가슴을 천장으로 보게 한 뒤 잠을 자는 것이 가슴 처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꾸준하고 천천히
 
급격한 체중 변화는 가슴뿐만 아니라 신체 전반의 피부 탄력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천천히 그리고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골고루 바르기

 

비키니를 입거나 가슴이 파인 옷을 입을 때 목과 가슴 윗부분에 노화 방지 크림이나 자외선 차단제를 골고루 잘 발라 주는 것이 가슴 처짐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잠을 자기 전에는 피부의 콜라겐이나 세라마이드를 활성화하는 기능성 크림을 발라주면 자는 시간 동안 피부가 재생이 되어 가슴 처짐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찬물로 샤워하기

찬물로 샤워하면 좋은 점

찬물로 샤워 하면 좋은 점

안녕하세요. 요즘 뜨거운 날씨 때문에 찬물로 샤워를 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더워도 무조건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찬물로 샤워하면 좋은 점을 알려드리

calm-present.tistory.com

 
 
샤워할 때 뜨거운 물로 샤워하면 피부 탄력은 늘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더라도 샤워를 한 후에 반드시 찬물로 샤워하여 탄력이 줄어드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위키하우

탄력있는 가슴 만드는 방법 - wikiHow

임신, 호르몬 변화, 노화 등으로 인해 가슴이 처질 수 있다. 가슴 조직과 해당 부위의 피부가 노화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과정이지만, 아래 소개될 운동이나 다른 방법을 통해 가슴을 탄력 있게

ko.wikihow.com

질에서 냄새나는 이유와 예방 방법

질에서 냄새나는 이유와 예방 방법

안녕하세요. 수많은 여성은 자신의 질에서 냄새가 날 때면 고민하고 걱정하며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질은 습하게 유지되면서 내부에 유익균이 면역체계를 유지하고 질의 건강을 지키고 있습

calm-present.tistory.com

변비에 효과 좋은 클로렐라와 프락토올리고당

변비에 효과 좋은 클로렐라와 프락토올리고당

변비란 장기간에 걸쳐서 사람들에게 고통을 주는 만성 질병입니다. 변비는 소화 문제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번에

calm-present.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