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응형

남성에게는 조금 생소할수 있는 PMS 증후군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생리 전 증후군을 말하며 여성이 월경이 시작되기 전에 생기는 각종 증후군을 말합니다. 그 종류는 개인에 따라 다양하고 정도가 차이가 심하며 많은 여성이 생리 증후군에 고통을 받고 있고 생리가 시작 되면 생리통에 시달리기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생리 때 나오는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성호르몬을 조절해서 생리 전 증후군을 줄여주는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영양제를 선택하길 바랍니다.

여성호르몬, 생리 전 증후군, PMS 증후군, 감마리놀렌산, L-테아닌, 생리 전 증후군을 줄여주는 영양제

 

1. 생리 전 증후군이란?

생리 전 증후군, 흔히 PMS 증후군이라도 불리며 여성의 생리 전에 나타나는 전조 증상들의 통틀어서 말합니다. 원인은 정확히 나오지는 않았지만 프로게스테론의 비정상적인 분비, 지나치게 높은 에스트로겐 등 호르몬의 비정상적인 활동 등으로 추측합니다.
 
그 증상들은 개개인에 따라 상이하며 대표적인 증상들로는 불면, 집중력 저하, 불안감, 장의 과민 반응, 피부 트러블, 스트레스, 우울감, 온몸의 통증, 폭식, 공격성, 불규칙한 심장박동 등이 있습니다.
 

2. 감마리놀렌산, L-테아닌의 역할

감마리놀렌산은 γ-리놀렌산으로 표기를 하며 달맞이꽃 종자유, 블랙커런트 오일, 보리지 오일 등의 식물성 기름에서 추출하는 성분으로 인체에 필요한 생리활성물질들을 생성하며 오메가-6 지방산의 일부로 음식으로부터 섭취되어야 하는 필수지방산입니다.
 
L-테아닌은 녹차에 들어있는 아미노산 성분 중 함량이 가장 높은 성분으로 녹차의 단맛과 감칠맛을 내는 성분이며 주로 다이어트 식품의 주성분으로 이용이 되기도 하며, 착향료, 조미료 등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감마리놀렌산의 역할은 주로 PMS 증후군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그 증상 중에서도 유방 통증 및 압통, 불안 및 피부 발진 등의 증상에 효과가 좋다고 증명되었고, 그 밖에도 류머티즘 관절염, 당뇨병, ADHD(주의력 결핍 장애), 습진 및 피부 트러블 개선, 호르몬 불균형 완화, 만성피로, 모유 생산 촉진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L-테아닌은 기본적으로 긴장과 스테레스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잠시 인체의 신경 전달 방법을 잠깐 살펴보면 신경 세포들이 방출하는 화학 물질들에 의해 신호가 전달됩니다. 여기에서 L-테아닌은 신경 전달 화학 물질의 방출과 시스템을 활성화해 준다고 하며 신경계 전체를 안정화함으로 긴장 완화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면역력 향상 작용도 있으며 그 밖에도 혈압 강하 작용,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수면 보조, 집중력 강화, 우울증 치료, 알코올 해독 등 육체적 정신적으로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부작용과 권장 섭취량은?

감마리놀렌산의 권장 섭취량은 하루 4g 이며 만약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은 설사를 동반한 복통과 소화불량, 복부 팽만감, 두통, 어지럼증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신 중에는 필요할 때 최대 10주 정도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는 의사 상담이 필요하며, 임신 마지막 주에 복용하게 되면 분만을 지연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임신 마지막 주에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L-테아닌의 권장 섭취량은 하루 250mg 이하라고 하며 과다 섭취할 경우 복부 팽만감, 설사를 동반한 복통, 소화불량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영양제를 선택하는 기준

 
위에서 언급했듯이 감마리놀렌산은 달맞이꽃의 종자유이기 때문에 원재료인 달맞이꽃이 유기농인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NCS 상품인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NCS는 저온 압착 추출 공법으로 달맞이꽃 종자유를 추출하는 방식 중 하나이며 고온으로 추출한 상품의 경우 높은 온도의 영향으로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거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두가지 방식과 다른 한 가지는 화학 용매 추출법이 있는데 이는 화학 공정을 통한 추출법이다 보니 첨가물이 들어갈 확률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마지막으로 식물성 캡슐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L-테아닌은 안전한 공법으로 제조한 GMP 인증마크,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 등이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https://namu.wiki/w/%ED%85%8C%EC%95%84%EB%8B%8C

테아닌

theanine 아미노산 의 한 종류이다. 차 , 특히 녹차 와 홍차 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동백나무 ,

namu.wiki

 
 
출처https://namu.wiki/w/%EB%A6%AC%EB%86%80%EB%A0%8C%EC%82%B0

리놀렌산

Linolenic acid(리놀렌 산酸) 불포화 지방산 의 하나. 탄소 수 18개이고 시스형 이중 결합을 셋 가지

namu.wiki

 
 
다음 글은 갱년기 관리에 좋은 양 태반에 관한 글입니다. 갱년기에 접어드셨다면 꼭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https://circleupblog.com/갱년기-관리에는-양-태반

건강의 지식 오아시스

건강한 일상을 위한 블로그

circleupblog.com

 
간헐적 단식의 효과

간헐적 단식의 효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헐적 단식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단식 효과, 자가포식이란?1. 간헐적 단식이란?간헐적 단식은 12~16시간 정도 공복 기를 가지는 단식법입니다

calm-present.tistory.com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