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침에 먹는 사과는 황금사과라고 하고 껍질채 먹는 것이 더욱 좋다고 한다. 하지만 껍질에 잔류한 농약이 걱정된다면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과일을 껍질채로 먹으면 좋은 이유


1. 빨간색 사과


사과는 익을수록 붉게 변한다. 붉게 익은 사과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안토시아닌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노화방지와 피부건강 개선, 항염, 항암 등 다방면으로 우리의 건강을 책임진다.

그래서 아침에 먹는 사과는 황금사과라는 말이 과언은 아니다. 실제로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으며 사과에 풍부한 성분 중 하나인 펙틴은 해독작용을 돕고 콜레스테롤을 배출하여 고혈압, 당뇨, 비만의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아침에 일어난 후 공복에 물과 함께 사과를 먹으면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주어 변비개선에 효과가 있다.

2. 껍질채 먹으면 좋은 과일들


다른 과일들도 껍질채 먹으면 더욱 많은 양질의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다.

첫 번째, 포도는 껍질채 먹으면 프로시아니딘, 안토시아닌, 레스베라트롤 등을 섭취할 수 있다. 이 성분들은 강한 항산화 성분이며 심혈관질환 예방에 효과가 좋다고 한다.

두 번째, 귤껍질은 암세포를 파괴하는 효과가 있는데 이는 귤껍질에 풍부한 살베스트롤 성분의 효과이다. 그리고 비타민 P가 풍부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도 있다.

3. 과일 세척 방법


과일을 세척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첫 번째, 흐르는 물에 세척하는 것이다. 이때 손으로 세척하는 것보다 스펀지 등으로 문지르며 세척하는 것이 좋다.

씻은 뒤에 소금물에 담가놓으면 잔류 농약이 잘 빠진다고 하며 미지근한 물로 씻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한다.

두 번째, 전문 세척 장비를 활용하는 것이다. 초음파 세척기로 세척하면 손으로 하는 것보다 더욱 잘 씻겨나가며 과일세정제 등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실제로 씻기 힘든 귤이나 포도는 과일 세정제에 담가두었다가 헹궈내는 것이 좋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농약은 살포 후 15일~25일 정도 지나면 자연분해된다고 하니 잘 씻어주면 그렇게 위험하지 않다고 한다. 그리고 귤은 껍질 조직이 약하거나 맛있게 보이려고 색소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껍질채 먹기 위해서는 유기농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을 것이다.

 

판토텐산과 판토텐산 칼슘 차이

 

health advice

건강한 일상을 위한 블로그

healthadvise.co.kr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