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코올 중독 자가 테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코올 중독 자가 테스트, 알코올 중독 증상

 

 

1. 알코올 중독인지 애주가인지는 어떤 기준으로 판단할까?

 

알코올 중독과 애주가의 차이는 술에 대한 조절 능력의 여부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술로 인해 문제가 생기는지 않는지가 주요 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주가는 자신의 의지대로 술을 조절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알코올 중독자는 심리적 혹은 신체적으로 알코올에 의존하게 된다고 합니다.

 

2. 알코올 중독 자가 테스트 기준

 

알코올 중독이 의심된다면 다음을 확인해 보면 됩니다.

 

첫 번째, 술을 마시지 않으면 금단 증상이 나타난다.( 불안, 손떨림 등)

두 번째, 술에 대한 강한 욕구가 있다.

세 번째, 술을 마시려는 의도보다 더 많이 마신다.

네 번째, 반복적인 음주로 인해 사회생활이나 가정에 문제가 생긴다.

다섯 번째, 술로 인해 여가활동이나 취미생활을 포기해야 할 때가 있다.

여섯 번째, 술로 인해 신체적 정신적 문제가 생겼음에도 끊을 수가 없다. 

일곱 번째, 술 때문에 대인관계에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

 

이 중에서 세 가지 이상 해당 된다면 알코올 중독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그럼 알코올 중독이 무서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3. 알코올 중독이 무서운 이유

 

과도한 음주는 각종 질병을 유발합니다. 첫 번째로 지나친 음주는 간염이나 간경화 등의 간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뇌의 위축이 발생하여 뇌기능이 떨어지게 되며 치매의 위험도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심장 기능의 약화이다. 음주를 하고 나면 심장 박동이 이상이 생길 수 있고 심하면 부정맥이 발병할 수도 있습니다.

네 번째로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노화의 원인이 되거나 여성의 경우 호르몬 불균형이나 가슴 처짐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알코올 중독에서 벗어나는 방법

 

알코올 중독은 엄연한 질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그런데 본인의 판단 시에 그 정도까지는 아니라고 생각이 되면 우선 집에서 술병을 치우는 것이 먼저입니다.

 

그다음으로 달력에 자신이 술을 마신날을 표시하여 본인이 주중에 얼마만큼의 술을 마시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음주를 피할 수 없다면 술을 마실 때 물을 꼭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술은 방광을 위축시켜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안 좋아지거나 각종 대사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술 대신 마실 음료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코올 중독도 초기에는 습관으로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취미생활이나 운동 등의 외부 활동을 하는 시간도 늘려 술을 마시고 싶은 욕구를 줄여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알코올 중독증상이 의심된다면 우선 자신을 돌아보고 더 나아질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길 바라겠습니다.

 

출처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926925&cid=51007&categoryId=51007

 

알코올 사용 장애

과도한 음주로 인해 정신적, 신체적, 사회적 기능에 장애가 생기는 질환. [정의] 알코올 사용 장애(alcohol use disorder)는 과도한 음주로 인한 정신적, 신체적, 사회적 기능에 장애가 오는 것을 말한

terms.naver.com

 

설탕 중독 자가 테스트 및 예방 방법

 

설탕 중독 자가 테스트 및 예방 방법

안녕하세요. 현대인들이 본인도 모르게 걸려있는 설탕 중독 테스트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설탕 중독, 설탕, 설탕 중독 자가 테스트, 설탕 중독 테스트, 설탕 중독 자가 진단 현대인들의 비만의

calm-present.tistory.com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