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 감염 일기를 통해 증상과 경과 공유를 하려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코로나, 코로나 감염일기, 코로나 오미크론, 코로나 증상, 코로나 오미크론 xbb, 코로나 오미크론 EG.5

23년 11월 8일~9일

장염증상이 있어서 병원에 가서 장염 처방을 받았거, 2일 정도 먹고 나니 설사 증상도 완화되어 가고 다 나아가려나 싶었다. 그런데 11월 9일 밤 아내가 기침을 하기 시작했다. 기침을 하니 그저 목감기로 생각을 하고 약국에서 파는 목감기 약을 사다 주고 혹시 몰라 나도 하나 먹고 출근을 했다. 그런데 직장에서 있는 동안 갑자기 목이 엄청 아파오기 시작하고 멎었던 설사도 다시 시작이 되는 것이 아닌가? 이때까지는 그러려니 하고 퇴근 후 약을 먹고 잠을 청했다.

 

다음날 아침 아내와 나는 목이 심하게 아파서 출근을 미루고 병원을 찾았다. 아내는 목만 아프다고 하고 나는 목도 아프고 설사가 점점 심해졌다. 목감기 증세가 너무 빨리 옮은 게 의심이 되어 코로나 검사를 받았다. 검사 비용은 1인당 3만 원이고 검사 결과는 당연히 양성이었다.

 

23년 11월 10일~11일

확진을 받고 회사에 통보 후 2일의 병가를 지원받고 요양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견딜만했지만 11일 새벽 복통과 설사, 구토, 인후통, 기침, 가래 증상이 너무 심해져서 고통스러웠다. 기력도 없는데 구토까지 하려니 변기를 잡을 힘이 없어서 그냥 화장실 바닥에 주저앉아서 변기에 구토를 했다.

 

그래도 어쩌겠는가 그냥 약을 먹고 버티는 수밖에 없었다. 약이 독한 건지 기력이 쇠하였는지 11일은 아내와 같이 잠만 잤다. 정말 밥 먹고 화장실 가는 시간 빼고는 침대에서 일어날 수가 없었다. 식사는 죽을 먹어야 했다. 설사와 구토 때문인데 가뜩이나 주말이라 병원도 운영을 안 해서 너무 힘든 시간을 보냈다.

 

23년 11월 12일

아침에 일어나 보니 인후통, 기침, 가래 증상은 다소 완화되었으나 복통과 설사는 아직도 심한 상태였다. 얼마나 심했냐면 물만 먹어도 설사를 심하게 했다. 지사제를 먹어도 뚫고 나온다. 그래서 최대한 움직이지 않으려 노력했고 최소한의 식사만 하고 있었다. 12일 밤 설사를 하면서 또 구토 증상이 오는데 11일보다 심하지는 않았지만 이때는 식은땀이 비 오듯이 흘렀다. 일요일이라 병원도 안 해서 응급실을 갈까 말까 119를 부를까 말까 한참을 고민을 했다. 그러다가 지쳐서 잠이 들었다.

 

23년 11월 13일

어느 정도 기력을 회복했지만 설사는 아직 진행상태여서 병원을 진료를 다시 받기로 했다. 의사 선생님이 11월 8일부터 설사 증상이 있었는데 아무리 코로나라도 이건 너무 심하다고 말씀하셨다. 사실 병원 방문 전에 간단하게 검색을 해봤는데 코로나 증상 중에 간혹 설사 증상도 있다고 봤던 기억이 났다. 그리고 심한 경우는 2달 동안 설사가 계속되는 long covid에 시달린 사람도 있는 것을 보았다. 혹자는 수액을 맞으니 설사가 멎었다고 해서 나도 수액을 맞으러 병원에 내방한 것이었다.

 

하지만 의사 선생님이 코로나 환자라서 수액은 조금 난처한 기색을 보였다. 소형 병원이다 보니 다인실 밖에 없어서 그렇다고 설명을 하셨는데 한참을 고민하다가 내시경실에서 혼자 맞게 해 주겠다고 하셨다. 수액을 맞고 집에 오니 기력은 좀 회복되었지만 설사 증상은 그대로였다. 그래서 처방받은 지사제와 장염약을 계속 복용하였다. 그리고 잦은 설사 때문에 14일 15일 추가로 연차를 사용하여야 했다.

 

23년 11월 14일

아침에 화장실을 갔다. 아침 변 상태가 반가운 변이었다. 설사가 어느 정도 완화가 되었지만 복통은 남아있었다. 그래서 먹는 것도 죽만 먹고 지사제와 장약은 계속 복용하는 중이다. 그래도 14일은 어느 정도 기력이 회복이 되고 설사도 많이 좋아져서 바깥으로 마스크를 끼고 산책과 간단한 장보기도 가능했다. 아직까지는 조심히 관리하는 중이다. 아마도 코로나 감염 후에 설사가 계속되는 분들이 이 글을 보실 것 같아서 말씀드리지만 본인도 수액을 맞고 좋아졌으니 한번 맞아보기를 바란다.

 

스테인리스 연마제 성분과 세척 방법

 

스테인리스 연마제 성분과 세척 방법

스테인리스 용기는 우리에게 아주 간편한 생활을 해주게 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스테인리스를 만드는 공정에서 연마제 성분이 들어가는데 그 성분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 연마제,

calm-present.tistory.com

웹툰 윈드브레이커 가상캐스팅 : 1

 

웹툰 윈드브레이커 가상캐스팅 : 1

안녕하세요. 요즘 조용석 작가님의 윈드브레이커를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웹툰들이 점점 실사화가 되어가고 있어서 윈드브레이커가 실사화가 되면 어떤 배우들을 캐스팅하면 재미있

calm-present.tistory.com

웹툰 캐슬 실사화 캐스팅 한다면? 이스크라 편

 

웹툰 캐슬 실사화 캐스팅 한다면? 이스크라 편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캐슬의 한 축인 이스크라의 가상캐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캐슬 가상 캐스팅, 캐슬 이스크라, 이스크라 가상 캐스팅 🔷리사 역 - 제니퍼 로렌스 리사(여우) 설정 나이, 신장,

calm-present.tistory.com

https://calm-present.tistory.com/235

 

<H1> 요소가 2개 이상 발견, 2 개 인스턴스를 확인했습니다. 해결방법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SEO관련 경고를 보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바로 " 요소가 2개 이상 발견, 2 개 인스턴스를 확인했습니다."입니다. 해결방법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요소가 2개 이상

calm-present.tistory.com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