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슬기로운 생활

영어 이름 만들기 대작전

_hanry_joe_ 2020. 10. 31. 12: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영어 이름을 만들려고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드디어 영어 이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참 이름을 짓는다는 게 이렇게 어렵고 또 시간이 많이 걸릴 줄은 몰랐네요 ㅎㅎ

사실 이름을 짓기로 한건 영어 회화 공부를 계속하다가 보니 제 한국 이름을 외국인이

발음을 잘 못하는 거예요..ㅎㅎㅎ 그래서 영어 이름을 짓기로 했습니다~!

 

 

 

 

 

먼저 한국외대에 재학 중인 동생에게 이름을 지어 달라고 부탁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맨 처음에는 생각도 안 하고 그냥 막 던져 주더라고요... 그래서

"ㅇㅇ야, 대충 던지지 말고 좀 생각을 해서 이름 리스트를 정리해서 보내줘라" 이렇게 말했더니

위의 사진처럼 또 대충 던져주고 술 먹는데 방해 말라고 하네요...ㅋㅋㅋ

맨날 맛있는 거 사주면 뭐 해... 정말 인생무상입니다 여러분 ㅋㅋㅋㅋ

 

 

 

 

 

 

 

 

그래서 인터넷으로 검색도 많이 해봤어요 ㅎㅎ

남자 영어 이름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일단 알아보려 했는데 대부분 추천해 주시는 가짓수가

100개라서 정하기가 더 난해해졌어요..ㅜㅜ

 

 

그래서 또 알아본 게 영어 이름 생성기였습니다~!

네이버에서 영어이름 생성기라고 검색을 하면 나오는 사이트에서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도 한번 해봤어요~!!!

 

 

이름을 넣고 성별을 선택한 뒤에 제출을 하니 1초 만에 이름이 만들어지더군요

이름은 Jacom Taylor(제이콥 테일러)!

이름이 이쁘기는 하지만 이렇게 1초 만에 그리고 누군가가 지어주지 않은 이름이라

별로 정감이 안 가더군요..ㅋㅋ

 

 

그래서 문득 선생님이라면 이름을 지어주시지 않을까 해서 만나서 물어봤죠

 

나 : teacher, would you please make my English name?

선생님 : oh, sorry it's very dificult. I'll decide when you get the name list.

라고 하셨네요.......

 

그래서 다시 고민에 빠졌죠.. 나와 어울리는 이름이 뭘까...

그래서 일단 리스트를 잠깐 뽑아봤습니다.

 

Andew(앤드류)

Austin(오스틴)

Alex(알렉스)

Archer(아쳐) ??? 실제로 이런 이름이 있나봐요 ㅋㅋ

Benjamin(벤자민)

Charles(찰스)

Cooper(쿠퍼)

Danial(데니얼, 다니엘)

Dilan(딜런)

Eli(엘리)

Eric(에릭)

Finn(핀)

Gabriel(가브리엘)

Gunner(거너) ????

George(조지)

Henry(헨리)

Harry(해리)

Ian(이안)

Iker(아이커)

James(제임스)

Jackson(잭슨)

Joel(조엘)

Kevin(케빈)

Logan(로건)

Luis(루이스)

Max(맥스)

Michael(마이클)

Mark(마크)

Noah(노아)

Nick(닉)

Onyx(오닉스)

Peter(피터)

Parker(파커)

Raymond(레이먼)

Steven(스티븐)

Scott(스콧)

Tony(토니)

William(윌리엄)

이렇게 이름들을 리스트를 만들어서 다시 선생님께 갔습니다.

그러더니 또 한참을 고민하시더군요... ㅋㅋ 사실 리스트는 저것보다 더 길었어요...ㅎㅎㅎ

 

그렇게 한참을 보시더니 

Generally, Koreans make names similar to Korean names.라고 하시네요.

정확하게 말하면 발음이 비슷한 이름으로 많이 한다더군요.

 

그래서 남자 이름 검색 중에 우연히 본 게 생각이 났어요~!

보통 이름을 지을 때 한국 이름과 비슷한 발음으로 짓는데요~!

예를 들면 철수-> Charles(찰스), 선희-> Sunny(서니), 민아-> Mina 등으로요.

그래서 저도 어릴 때 항상 불릴 때 현이 현이 이렇게 불려서 비슷한 이름이 뭐가 있나

리스트에서 찾아봤는데 제일 비슷한 게 Henry였어요ㅎㅎㅎ

 

그래서 2주간의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영어 이름이 생겼습니다~!

바로 Henry.C입니다.

원래는 비타민cho로 활동하고 있었는데 이름을 지은 날부터는 Henry로 활동하겠습니다~!

여러분 다시 한번 잘 부탁드려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