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슬기로운 생활

24시간 심전도 검사 결과

_hanry_joe_ 2020. 9. 13. 14: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주는 건강에 신경 쓰느라 글을 못썼네요ㅜㅜ(핑계 대지 마..)

심장검사를 받고 난 후 자세한 결과치를 보기 위해

24시간 심전도 검사를 받았습니다.

 

실제로 측정 어플에서 보았던 기록사진입니다.

규칙적으로 가다가 표시된 부분에서 비정상적인 심장박동이

감지가 됩니다.

의사 선생님도 이것으로 보고 부정맥이 맞다고 하시더라고요.

 

근데 의사 선생님 모니터에는 조금 다르게 나왔었는데요

제 기억으로 는 24시간 동안 총심박수가 9만 7천 여번이

뛰었는데 그중에 부정맥처럼 불규칙적인 심박동이 감지되었던 건

600여 번이었습니다.

 

이 결과치를 보고 선생님이 하시는 말씀은 부정맥이 관찰되기는

하지만 부정맥 횟수가 전체 심박수의 1%가 되지 않으면 병적으로

보지 않는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냥 생리현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엄청 예민한 것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아니 의사 양반아 그걸 왜 이제 얘기해 너무 감사합니다)

 

실제적으로 부정맥 횟수가 30%가 넘는 사람도 못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럼 저는 얼마나 예민한 걸까요?ㅋㅋ

 

그냥 신경 쓰지 말고 생활해보고 정 거슬리면 그때 약을 써보자는

처방을 최종적을 받았습니다. 작년부터 계속 걱정이 되었는데

왜 이제야 검사를 받았는지 너무 바보 같았어요ㅎㅎ 막상 해보니

별거 아니더라고요~^^

 

혹시라도 가슴이 두근거린다거나 흉통이 살짝 생겨서 걱정되시는

분들은 얼른 검사를 받아보세요~! 큰 병일까 걱정하는 마음에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그게 더 안 좋다고 합니다 ㅎㅎ

심전도 검사 심장초음파 검사 과정 및 비용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ㅎㅎ

 

심장검사 심전도 검사 심장초음파 검사

 

심장검사 심전도검사 심장초음파검사

안녕하세요~ 비타민cho입니다~^^ 이제 아침저녁으로 많이 쌀쌀해졌네요~ㅜ 온도에 민감한 저인지라 아침저녁으로는 비염 증상 때문에 재채기가 계속 나오네요 ㅎㅎ 요즘 건강이 부쩍 안 좋아진 �

calm-present.tistory.com

오늘은 이만 쓰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환절기 건강 유의하세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