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슬기로운 생활

뮤직카우 투자 후기

_hanry_joe_ 2020. 7. 7. 21:4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다들 집에만 있으셔서 저처럼 심심하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저도 심심해서 여러 가지 투자나 재테크를 알아보다가 알게 된 뮤직카우라는 녀석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뮤직카우는 여러 음원의 저작권을 일부 구입해서 매월 저작권 수입을 낼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처음 알았을 때는 긴가민가 했었는데 내가 좋아하는 노래의 저작권을 구입하고 그에 따른

저작권 수입을 얻을 수 있다는 것에 신기하기도 하고 신선하기도 해서 시작해보았습니다.

 

 

 

 

 

뮤직카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일반 이메일과 4종류의 메신저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편의상 구글 계정으로 가입을 했어요~!!

 

 

 

구글로 가입을 하니 2차 인증코드가 발생하네요~

이건 구글 otp를 다운로드하시면 구글 계정 로그인 시 번호를 받아볼 수 있어요~!!

 

 

 

 

 

뮤직카우에 로그인을 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상단에 거래 메뉴가 주로 사용되는 메뉴입니다.

 

거래에 들어와 보면 제일 먼저 표시되는 것이 아래와 같은 진행 중인 옥션입니다.

진행중인 옥션은 기존 저작권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이 저작권을 경매로 내놓은 거라고 보시면

이해가 편하실 듯합니다.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는 곡 하단에 참여하기를 누르시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태진아 당신의 눈물에 들어와 보았습니다.

들어오면 시작 가격부터 낙찰 가능한 가격대까지 알 수 있어 쉽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여기서 잠깐

'그럼 옥션에 없는 곡은 살 수 없나요?'

'제가 사고 싶은 곡은 따로 있어요~'

라고 말씀하실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답은 옥션에 없는 곡이라도 유저 마켓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저작권이 나와있는 상태여야지많요.

 

 

 

 

 

 

 

어떤 곡들이 나와있는지 보실 수 있는 마감된 옥션입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유저 마켓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유저 마켓은 마감된 옥션의 곡들을

유저 간에 거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검색창도 있으니 원하는 곡이 있으시면 찾으실 수도 있어요~^^

 

 

 

 

빅뱅의 tonight라는 곡을 들어와 보았습니다.

이곡은 옥션 후에 가치가 조금 올랐네요.

보시면 옥션 최저가가 29,000원이고 최근 거래 가는 31,700원에 거래가 되었군요.

여기서 옥션 최저가는 시작가가 아니고 최저 낙찰 가격입니다.

옥션 후 가치가 올라가는 곡이 있는 반면 떨어지는 곡도 있으니 이것은 복불복이라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가치가 떨어진다고 해도 저작권 수입은 계속된답니다.

 

 

 

자 이제 여기서 문제는 돈입니다.

캐시는 충전하고 구매 및 판매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우려하는 것은 바로 보안이었습니다.

 

그래서 뮤직 카우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제가 질문한 내용입니다.

중요한 것은 보안과 그 대책이니까요.

 

 

 

 

 

답변은 구글이나  facebook에서 사용되는 보안 방법을 쓴다니 조금은 안심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이제 중요한 것은 또 돈 이야기이죠.

수익이 얼마나 나느냐가 주요 포인트입니다.

 

 

 

제가 구입한 저작권입니다.

다 제가 좋아하는 곡들이고 좋아하는 가수들 위주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총 투자금액은 982,000원이네요.

5월에는 보유한 저작권이 니소식과 나혼자 2곡이라 수익이 낮게 잡혔네요.

6월에 3곡이 다 수익이 적용이 된 듯합니다.

 

5월에는 니소식 10주와 나혼자 20주의 투자금액은 764,500원이었습니다.

그리고 수익금은 6,540원이네요.

그럼 수익률은 0.8% 정도 되네요.

 

6월까지 총투자금은 982,000원이고 수익은 15,331원입니다.

총수익률은 1.5% 정도 되네요.

제가 생각했을 때는 괜찮은 수입 같습니다.

 

단순히 계산했을 때 1000만 원 투자 시 1달에 15만 원 정도가 들어오는 시스템이군요.

 

요즘 저작권이 대세라 썩 괜찮은 투자방법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후기와 응원의 메시지 남겨주시면 포스팅하는데

많은 도움과 큰 힘이 됩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