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응형

얼마 전에 애드센스에 들어가 보니 싱가포르 세금코드 추가라는 알림이 떠 있어서 해결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싱가포르 세금코드 추가

1. 싱가포르 세금 코드 추가를 해야 하는 이유?

 

알림의 내용을 보면 "판매 대금 지급의 지연을 방지하고 정확한 금액이 세금으로 원천징수 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빨리 싱가포르 세금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라고 적혀있습니다.

문구 그대로 입력을 하지 않으면 지급의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그리고 정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세금코드 추가하는 방법 

 

먼저 결제 -> 설정 -> 세금 정보 관리 순서로 진입합니다.

그다음 싱가포르 세금정보 추가를 클릭합니다.

 

 

양식 시작을 눌러 정보 입력을 시작합니다.

 

먼저 비즈니스 정보 선택이 나오는데 여기서는 개인/개인 사업자로 선택합니다.

 

그다음은 위의 사진처럼 "아니요"를 선택해 주고 고유법인번호는 그냥 넘어갑니다.

 

 

세금 면제 대상에서 "예"를 선택하고 납세자 거주지는 대한민국으로 국적을 선택합니다.

 

그다음은 납세자 거주지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이 작업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가능합니다. 발급 방법 잠시 후에 설명하겠습니다.

 

 

그다음으로 본인의 영문이름, 영문주소를 입력하고 거주자 증명을 받는 목적은 "조세목적상 대한민국 거주자임을 증명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체크를 합니다. 소득 현황은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등록하기도 안 눌러도 되니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음으로 소득지급자는 입력할 필요가 없고 발급대상국가에서 코드검색을 눌러 싱가포르를 검색한 후에 선택합니다.

 

그럼 완료처리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거주자 증명서 발급 방법

 

 

홈택스에 로그인 후에 거주자 증명서를 검색해서 바로 들어갑니다.

 

 

본인이 필요한 정보를 선택한 후에 수령방법, 발급희망 수량을 입력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거주자 증명서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처리기관은 관공서에 연결된 세무서에서 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체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5일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신청 후 확인하는 방법은 홈택스 로그인 후에 마이 홈택스 → 민원, 상담, 불복, 고충 → 민원처리결과 조회 순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AI를 활용한 글쓰기 방법 : 가제트 ai 활용

 

AI를 활용한 글쓰기 방법 : 가제트 ai 활용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포스팅을 작성하는 데에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지 알고 계실 것 같아요. 하지만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을 사용하시면 포스팅을 딱 30초

calm-present.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