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워드프레스 RSS, sitemap 만들기

_hanry_joe_ 2023. 10. 19. 06:17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워드프레스의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등록을 위한 RSS와 sitemap을 만들고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워드프레스 RSS, 워드프레스 사이트맵, 워드프레스 sitemap,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워드프레스 등록

1. 들어가며

우선 워드프레스의 RSS와 sitemap을 만들기 위해 플러그인을 깔고 어떻게 해라 등등 이런 말이 있는데 그런 건 다 필요 없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2. 워드프레스 RSS 만들기.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도메인을 거의 다 가지고 있을 겁니다. 그래서 대부분 도메인을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등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게 하지 마시고 cafe24 도메인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유는 네이버는 도메인을 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들어가는 방법은 본인의 인터넷 주소창에서 cafe24 주소 뒤에 슬러시를 붙이고 feed를 입력하면 rss 정보가 나옵니다. ex) example.cafe24.com/feed입니다.

위의 그림에서 빨간색 밑줄 친 부분이 RSS 정보입니다. 저기서 대부분 cafe24 도메인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본인이 따로 신청한 도메인으로 안 되는 것입니다. cafe24 도메인으로 rss가 형성이 되어있다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의 rss등록은 ex) example.cafe24.com/rss로 해주시면 됩니다.

 

 

3. 워드프레스 sitemap 만들기

사이트맵은 훨씬 쉽습니다. 주소창에 ex) example.cafe24.com/robots.txt를 입력합니다.

보이시나요? 밑줄 친 부분이 해당 사이트의 사이트맵입니다. 이걸 그대로 복사해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맵 등록에 붙여 넣기 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