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를 하다 보면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려는데 the uploaded file could not be moved to wp-content/uploads/2023/10 이런 오류와 함께 이미지가 올라가지 않거나 플러그인이 설치되지 않는 등의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오류의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the uploaded file could not be moved to wp-content/uploads/2023/10, 워드프레스 파일을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파일 업로드 오류

1. 오류내용

어떠한 행동들을 했을 때 다음과 같은 오류들이 활성화되면서 작업이 마무리되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처음 접하신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가 막막할 것입니다. 다른 웹사이트를 보면 파일 속성에서 디렉터리의 속성을 바꾸라고 하는데 그 방법도 다른 상황에서는 맞긴 합니다. 하지만 제일 먼저 확인해야 할 사항은 따로 있습니다.

 

2. 확인 사항.

일단 이런 오류를 해결하지 못하는 분들은 거의 처음 워드프레스를 접하신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먼저 확인해야 하는 사항은 기본적으로 하드의 용량입니다. 여기서 하드는 본인의 컴퓨터 하드가 아니라 본인의 호스팅 서버의 하드 용량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확인 방법은 본인의 cafe24 호스팅 사이트에 접속 후 "호스팅 관리-> 기본관리-> 사용량 모니터링" 순서대로 들어가 줍니다. 그럼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위의 사진처럼 남은 용량이 0M라면 당연히 파일을 업로드할 공간이 없기 때문에 올라가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라면 파일의 권한을 바꿀 필요는 없고 본인의 워드프레스 관리화면에서 필요 없는 플러그인과 테마를 삭제만 해줘도 해결이 됩니다.

 

3. 플러그인 삭제

플러그인을 삭제하는 방법은 필요 없는 플러그인을 비활성화를 누르면 삭제버튼이 활성화됩니다. 그때 삭제를 하면 됩니다.

 

4. 테마 삭제 방법

테마는 파일질라를 설치 후에 삭제가 됩니다.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www/wp-content/themes"

 

경로에 들어간 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삭제를 하시거나 폴더 선택 후 del키를 누르셔도 됩니다.

 

삭제 후의 파일 용량입니다. 공간이 확보된 것을 확인 한 후에 다시 작업을 해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거의 1차적으로 해결이 다 됩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