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저는 연휴 중에 코로나 확진자가 대거 나와서 계획을

일부 취소하고 집에서만 보냈네요ㅜㅜ

제발 민폐분들은 좀 들어가 주세요~!!!!ㅜㅜㅜ

이게 뭐냐고~!!!!!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오늘은 다가오는 저의 생일에 맞춰서 제가 저에게

선물을 했습니다~!

바로 요즘 핫하다는 ANC(active noise cancellation) 기능이

탑재된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물했습니다.

 

원래는 아이팟이나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사려고 했는데

눈에 들어와서 샀지 모예요..ㅋㅋ

아이팟이나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친구들한테 졸라서

받으면 후기 올려보겠습니다 ㅋㅋ

 

 

앱코에 EC10 케이스입니다. 깔끔합니다.

다음은 내용물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구성은 본체와 이어 버드 2개 그리고 이어캡 3쌍 충전 케이블 설명서

이렇게 들어가 있네요~!

 

다음으로 대략적인 사양을 보겠습니다.

 

 

 

사양을 보면 방수등급이 조금 아쉽긴 합니다.

요즘은 가격대 있는 것들은 거의 IPX7등급으로 나오지만

뭐 물속에서 들을게 아니니 저는 상관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무선충전도 지원이 된다고 하네요.

무선충전은 써보지는 못했습니다만 무선충전 패드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께는 꾀나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네요~!

 

 

여기 사진을 보면 왼쪽 사진처럼 처음에는 테이프가

붙여 저 있습니다. 노란 테이프를 제거해주시고 다시

충전 케이스에 넣어주게 되면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장단점을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단, 장단점은 지극히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장점

1. 자동 ON, 자동 페어링 기능이 있어서 너무 편합니다.

2. 충전 타입이 C타입이라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 충전도 충전이지만 한 일주일 정도 충전 안 하고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도 만족스러웠습니다.

3. 착용감이 좋았습니다.

4. ANC 기능이 쓸만했습니다. (오른쪽 이어 버드 약 2초 정도 누름)

 - 이 부분은 솔직히 제가 에어 팟 프로를 안 써봐서 모르겠는데

   처음 접했을 때는 좀 신기했습니다. 소음이 꾀나 많이 잡힙니다.

   버스 안에서 엔진 소리도 조금 작게 들리고 사람이 많은 번화가에서는

   사람 소리가 안 들립니다. 이어캡 자체가 차음이 잘되고 +효과로

   ANC 기능까지 있어서 ANC 기능이 어떤 거다 체감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당할 듯합니다.

5. 주변소리 듣기(transparency) 기능도 쓸만합니다.(왼쪽 이어 버드 약 2초 정도 누름)

  -  버스에 타면 버스 소리는 들리는데 정류장 안내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이때 쓰면 좋을 것 같은 기능이었습니다.

     그리고 길을 건널 때나 소리가 안 들리면 안 되는 곳에서 좋습니다.

     소리가 이어 버드 넘어서 잘 들립니다. 이 기능도 신기했습니다.

6.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 솔직히 저가형 블루투스 이어폰은 볼륨 기능도 잘 없는 게 많습니다.

    볼륨 조절이 돼서 너무 좋았습니다.

 

 

단점

1. 에어 팟 짝퉁 같은 모양입니다.

2. 조금 커서(무겁지는 않음) 끼면 약간 튀어나오는데 

   신경 쓰이는 사람은 신경 쓰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 노상관 ㅋㅋ

3. 전원을 껐다가 다시 키려면 케이스에 다시 넣었다가 빼야 됩니다.

  - 이게 가장 큰 단점이었습니다. 3초 정도 터치하면 꺼지는 기능은

    있는데 키려면 다시 케이스에 넣어야 됩니다;; 역시 저가형이라

    이런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웬만해서는 듣는 중에 막 켰다

    껐다 하는 사람은 드물 것 같지만 조금은 큰 단점 같았습니다.

4. 블루투스 5.0이지만 전자파가 많은 곳을 가면 조금은 연결이

   원활하지가 않았습니다.

  - 심한 정도는 아닙니다. 다만 민감한 분이시라면 권하지는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별점 5점이라면 3.8점 정도 주고 싶은 이어폰입니다.

음질도 좋았고 쓰는데 큰 불편한 점도 없었습니다. 다만 브랜드 파워나

전원 기능이 조금 미흡해서 감점이 발생한 것 같네요~!

 

그래도 중저가형이라 중고등학생이나 대학생 선물로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들 연휴 마무리 잘하시고 파이팅하세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