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석구석 여행일기

고등어회 대방어회

_hanry_joe_ 2020. 12. 15. 23:43
반응형

 

안녕하세요~ 헨리입니다.
이번에는 제주도에서 기억에 남는 식당

돈방석 식당을 소개해드립니다

 

 

 

돈방석 식당은 방어, 대방어, 그리고

고등어 요리를 하는 식당입니다.

 

 

 

 

 

 

고등어 요리는 조림과 회 그리고 구이가 있구요,
방어와 대방어도 고등어와 마찬가지 입니다.
그리고 방어는 지리도 있네요.

 

 

 

 

 

내부 사진입니다. 생각보다 넓었어요ㅎㅎ

그리고 사장님이 친절하셔서 고등어와 방어의

특징을 잘 설명 해주시더라구요^^

 

 

 

 

 

 

싱싱한 고등어들... 엄청 맛있게 보입니다!!

 

 

 

 

 

지역주민분들에게도 유명한 식당인가 봐요!
포장되어서 각각 이름이 다 붙어져 있는 걸 보니
포장 주문인 것 같았어요 이쪽은 관광지 쪽이 아니라
관광하는 사람보다는 지역주민들이 많은 것 같았어요.

 

 

 

 

기본 밑반찬인데 엄청 푸짐하네요 ㅎㅎㅎ
이런 거 너무 좋아요!!

 

 

드디어 고등어회와 방어회가 나왔습니다.
상다리가 휘어질 정도로 빼곡하네요...ㅎㅎ

 

 

방어회는 자연산이었고요 고등어 회는 양식이었어요!!
그런데 고등어들이 성격이 급해서 자연산인 경우는
성격이 급해서 잡으면 바로 죽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사장님이 말하길 고등어는 특이하게 자연산보다
양식이 더 비싸다고 하더라고요!!

 

 

 

제주도에서 회를 먹는 방법은 김을 손에 들고
화를 한 점이나 두 점 넣고 밥을 조금 넣은 뒤에

소스에 찍어먹으시면 돼요!!!

이렇게 먹으니 완전 꿀맛이었어요!!

 

 

 

제주도의 명물인 한라산도 한병주 문 했어요!!
17도인데 16.8도인 타사 소주보다 목 넘김이 엄청 부드러웠어요!!

 

 

마지막은 방어 지리입니다.
이때가 어머니 생신이었는데 그걸 아셨는지 모르겠지만
지리에 미역이 들어가 있더라고요!! 싱싱한 돌미역이라서
국물이 엄청 시원했어요!!!

 

 

 

보글보글 끓는 지리에 소주 한잔하니 너무나도 좋은 하루였어요 ㅎㅎㅎ

제주도 지금은 엄두가 안 나지만
빨리 다시 가보고 싶은 환상의 섬이네요!!
제주도 가시게 되면 여기 돈방석 식당은 꼭 가보세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