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헨리입니다.

이번 롤드컵 우리나라 팀인 담원 게이밍이 우승을 하여 너무 기쁩니다.

솔직히 라이엇 게임즈가 중국으로 넘어가면서 중국에게 유리하게

진행되는 것들이 너무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담원이 우승을 하면서 어퍼컷을

크게 한방 날려주었네요~!

 

출처 라이엇 게임즈

 

2017년에 중국에서 개최된 롤드컵은 현제 젠지로 팀명을 변경한 삼성갤럭시팀이

가져가고 준우승은 sk t1이 가져갔습니다.

 

하지만 2018년부터는 우승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2018년에는 서울에서 개최되었고 우승은 중국팀인 인빅터스 게이밍 준우승은

유럽팀인 프나틱이 가져갔습니다.

한국 참가팀은 총 3팀이었고 젠지는 조별리그에서 탈락, 나머지 두 팀 kt와 

아프리카는 8강에서 탈락하고 끝이 나죠..ㅋㅋ

 

2019년에는 유럽에서 개최가 되었고 우승은 중국팀인 펀플러스 피닉스가 가져가고

준우승은 유럽팀인 G2가 가져가게 됩니다.

한국팀은 sk t1 1팀으로 4강에서 탈락하는 안타까운 결과가 나왔죠 ㅜㅜ

 

하지만 올해 2020 롤드컵은 바로 담원이 중국팀인 쑤닝을 3:1로 씹어먹고

우승을 하게 됩니다~! 어떤 스포츠든 간에 한국이 우승을 한다는 것은

얼마나 자랑스러운 일인지 모릅니다 ㅎㅎ 이 얼마나 속 시원한 결과인지 모릅니다~!

 

경기를 보니 1:1로 팽팽하게 대전하다가 3세트에서 극적인 역전승을 하게 됩니다.

정말 이때가 아 우승하겠구나 싶었어요 ㅎㅎ

왜냐하면 엄청 불리한 상황에서 이겨버립니다. 벤픽을 포함한 시간까지 플레이 시간은

거의 45분인데 이런 장기전에서 역전패를 당한 쑤닝 입장에서는 멘탈이 터진 게

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ㅎ 역시 의지의 한국인입니다~!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는 담원의 우승을 기념하여 이벤트를 연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