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헨리입니다.

이제 살이 찌다찌다 안돼서 다이어트 보조제를 구입해보았습니다.

제 인생에 이런 걸 구입하는 날이 오다니 정말 신기방기 하면서도 사람이 집콕만 하면

이렇게 바뀔 수도 있구나 싶네요~ㅜㅜ

 

 

 

 

 

 

카카오 쇼핑에서 패키지로 구입한 대웅 생명과학에서 제조한 가르시니아 플러스 제품과

굿나잇 슬리밍 다이어트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그럼 섭취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밸런스 다이어트를 위한 HCA라는 문구가 있네요!

 

1. 식욕억제 : 식사 40분~ 1시간 전에 1~2정
2. 배출 : 식사량이 가장 많은 때를 선택해서 식사 중, 후에 1~2정
3. 폭식 : 식사 중 1~2정
4. 일반적인 경우 : 아침 식후 1정 저녁 식후 1정 

 

으로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안내되어 있는 HCA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C6H8O8, Hydroxycitric acid 

HCA는 하이드록시 시트르산이라는 물질입니다. 하이드록시라는 용어는 수소가 수산화기로 치환된 물질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서는 시트르산의 수소 하나가 수산화기로 치환된 물질입니다.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말린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껍질에서 추출한 물질이 이것인데, 추출물에는 50~60%의 HCA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제시하는 HCA의 하루 섭취량은 750~2800mg으로 권장하고 있는데

위의 안내사항으로 보면 2 제품 모두 1 정기준 760mg이 함유되어 있으니 하루 2 정이면 1,520mg

으로 하루 권장량 범위 내에 있네요. 

 

 

 

 

 

그러면 HCA는 효과가 있을까요?

 

 체지방 감소 효과로 생리활성기능 1등급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체중 감량 효과가 아니다. 
다만, 현재 생리활성기능 등급제는 폐지되었고, 2019년 8월 식약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에 대한 
기능성 평가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줌"에서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변경하였다. 

마케팅을 할 때는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포괄적으로 말하지만, 정확히는 ATP 시트르산 분해효소(ATP citrate lyase)가 시트르산을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데에 관여하는 중간물질인 아세틸 CoA로 전환시키는 것을 막는 것으로, 탄수화물이 지방산으로 전환되는 과정 중 어느 한 단계에서 꼭 필요한 물질을 만들지 못하게 하면서 결론적으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는 것이다.

- 나무 위키

 

 

나무 위키에서 퍼온 글입니다. 결론적으로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기는 하네요!!

그럼 꾸준히 먹어 보고 훗날을 도모해야겠습니다.

 

 

 

 

 

가르시니아 플러스 제품의 알약 모양입니다. 저는 4번대로 복용 중입니다. 아침 식후 1알 저녁 식후 1알.

그런데 제품을 먹고 있으니 식사할 때 어느 정도 안심이 돼서 스트레스는 좀 덜한 것 같네요 ㅎㅎ

 

 

 

 

이 녀석은 굿나잇 슬리밍 다이어트 제품의 알약입니다. 이 제품은 자기 전에 먹으라고 하네요!

 

 

잠을 잘 때도 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하네요. 자기 전에 이 제품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왕에 산거 자기 전에도 잊지 말고 잘 먹어 봐야겠습니다. 이 글은 후기가 아니고 샀다는 인증글

입니다 ㅎㅎ 후기는 1~2달 후에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