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애드웨어 제거하기

_hanry_joe_ 2020. 7. 3. 08:30
반응형

컴퓨터 쓰다가 한 번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떠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분명 난 크롬을 써서 쓰지않는데도 말이죠...

혹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쓰시는 분들 또한 갑자기 창이 열리면서

광고창이 뜨는 것을 볼수 있었을 거예요.

 

이게 다 애드웨어라는 녀석 때문인데요, 애드웨어란 아래의 사진과

같아요. 즉 악성코드의 한 종류입니다.

 

 

출처 네이버

 

오늘은 이 지긋지긋한 애드웨어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저도 크롬을 애용하는 유저입니다. 근데 저희 집 컴퓨터도 애드웨어에

노출되어서 언제부턴가 계속 광고가 떠있더라구요.

언제부터였을까요...?ㅜㅜ 정말 스트레스가 아닐 수가 없네요ㅜㅜ

 

이제 애드웨어를 잡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멀웨어를 검색하신 뒤에 멀웨어 제로를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개발사 다운로드라 개발사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5초 뒤에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알집 파일로 다운로드가 되네요.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어줍니다.

 

사용방법은 메모장에 나와있지만 한 번 더 말씀드릴게요.

압축을 해제할 때는 상위 폴더에 특수문자가 있으면 실행이 안된다고 하네요.(ex. ^ & ( ) = ; ,)

 

이제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으면 실행이 되지 않으니 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켜 주시길 바랍니다~:)

 

 

 

실행화면입니다.

실행화면이 뜨면서 아래의 경고 메시지가 나오는데 읽고 나서 확인키를 누르면

검사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검사가 시작될 때는 윈도 탐색기가 강제 종료되니

저장이 필요한 파일들은 꼭 저장하시고 나서 확인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저도 포스팅하다가 종료됬네요ㅜㅜ

임시저장 아니었음 큰일 날 뻔 했어요..

 

 

 

검사가 진행되다가 악성코드가 발견이 되면 색이 적색으로 변합니다.

 

 

 

검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검사 시간은 제 컴퓨터 기준으로 대략 20분 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습니다.

검사하고 나서는 애드웨어가 안 나타나서 너무 기분이 상쾌하네요~^^

앞으로는 컴퓨터 관리를 좀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로 후기와 응원의 메시지 남겨주시면 포스팅하는데 많은 도움과 큰 힘이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