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기 꿀팁

_hanry_joe_ 2020. 7. 1. 18:38
반응형

이제 현대인들에게 일상이 되어버린 게 인터넷이다.

그 인터넷의 속도가 느려지면 한국인 특성상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는것도 현실이죠.

 

여기서 꿀팁!

인터넷의 속도를 올려볼게요.

 

작업 전에 전 후 비교를 위해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보았어요.

측정 방법은 의외로 간단(?) 합니다.

 

출처 네이버.

먼저, 네이버에서 인터넷 속도 측정을 검색합니다.

그 후, 가장 상단에 NIA 스피드가 노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 후 상단 맨 왼쪽에 인터넷 속도 측정 메뉴가 있어요.

클릭하게 되면 측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하네요.

저는 측정하기 위해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했습니다~^^

 

저는 보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 NIA 스피드의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측정하였지만,

 

프로그램 설치를 꺼리시는 분들은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접속하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어요.

다만 정확하진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인터넷 속도는 업로드와 다운로드를 별도로 측정하더군요.

측정 결과는 너무나도 안습이네요.

평균에도 못미치는 속도라니.... 측정하고 깜짝놀랐네요.ㅜㅜ

 

인터넷 속도 측정

 

이제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윈도키를 누른상태에서  R키를 눌러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시켜 줍니다.

 

명령 프롬프트가 열리게 되면 cmd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도스 프로그램 같은 것이 실행됩니다.

 

여기에 명령어를 ipconfig/displaydns 라고 입력해주세요.

 

입력을 하게 되면 데이터 이름과 유형들이 줄줄이 나오게 됩니다.

이때까지 방문했던 사이트나 쿠키, 캐시 등등이죠.

 

여기까지 오셨으면 거의 다 오셨네요.

이제 명령어를 ipconfig/flushdns 를 입력해 줍니다.

그러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dns확인자 캐시를 플러시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는 것을 볼수있습니다.

이것은 성공적으로 작업이 끝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작업이 끝났으니 다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봐야 겠져?

 

 

다운로드 속도는 3Mbps나 상승했고 업로드 속도와 지연시간까지

소폭 개선된것을 볼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조금 빨라진 것을 체감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제 조금은 빨라진 인터넷 환경에서 사용을 하면

스트레스도 조금은 줄어들겠죠?~^^

일주일이나 한달에 한번씩 정리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만 마무리 하겠습니다.

 

댓글로 후기와 응원의 메시지 남겨주시면 포스팅하는데 많은 도움과 큰 힘이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