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에 수정된 광고코드 관련 경고사항이 있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정된 광고 코드, 타켓팅 조작, 수정된 광고 코드 해결방법

1. 내용

내용은 표제와 같은 내용이고 좀 더 자세하게는 애스센스 게시자 정책위반 보고서의
타겟팅 조작이라는 내용으로 왔으며 제한된 기간 내에 수정이 되지 않는다면 광고 게재가
제한이 된다는 내용입니다.

 

 

 

먼저 메일은 4월 14일 새벽에 수신되었습니다.

메일의 내용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정책위반에 관한 내용이었고 구글 애드센스 웹페이지의

정책 센터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728x90

 

그래서 바로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 센터로 이동했습니다.

그럼 사진처럼 광고 게재가 제한되어 있고 문제는 타겟팅 조작이라고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럼 수정 버튼을 눌러 수정을 하러 가봅시다.

 

2. 수정방법

 

 

 

수정버튼을 눌러 문제가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면 문제가 있는 페이지의  URL과 함께

문제가 된 부분의 캡쳐본이 올라와 있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문제가 있다고 그랬었는데 요즘은 캡처까지 친절하게 해주는 애드센스입니다.

 

 

 

 

문제가 있는 페이지의 캡쳐본입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프로포즈와 프러포즈를 같이 사용해서 

타겟팅 조작이라고 판단한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은 잘 모르지만 캡쳐본처럼 문구를

작성을 하면 타겟팅 조작이라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캡쳐본의 문제를 다른 문구로 수정한다.

2. 문제가 된 페이지의 광고게재를 삭제한다.

 

위의 두 가지가 구글애드센스에서 제시하는 해결방법입니다.

당연히 1번으로 해야겠죠?

 

 

 

 

 

문제가 되는 부분을 수정하고 추가적으로 본문에도 같은 오류사항이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일단 제 판단에는 없는 것으로 보고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수정을 다 하셨다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검토요청을 눌러줍니다.

검토요청은 일반적으로 일주일로 보고 있지만 말이 일주일이지

3일 걸릴 수도 있고 30일이 걸리수도 있습니다.

 

그나마 한 페이지의 오류여서 다행이지 블로그 전체가

그랬으면 스트레스가 심했을 것 같습니다.

 

 

 

수정을 다하고 검토요청까지 눌러 주었다면 요청 제출을 클릭해서 마무리해줍니다.

 

 

 

검토요청 버튼을 누르면 검토요청 버튼이 비 활성화되며 검토가 완료되면 알려준다고 합니다.

아마도 개인 메일로 일주일쯤 뒤에 수신이 될 것 같습니다.

SMALL

 

다시 정책 센터로 이동하면 상태란에 검토 중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한숨 돌리고 마무리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들 잘 따라오셨나요?  개인적으로는 큰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항상 느끼는 거지만 광고 제한에 관한 메일이 수신되면 아직도 가슴이 철렁하네요.

그래도 다들 잘 해결되셨으면 하는 마음과 함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