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헨리입니다.

오늘 구글 애드센스에 방문해보니 다음과 같은 오류 알림이 활성화되어 있었습니다.

 

광고에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냥 지나쳐도 되는 오류이긴 하다고들 하시지만 찝찝한 건 넘길 수가 없네요.

그리고 이 오류가 뜨게 되면 해당 페이지에 광고가 제한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냥 기다릴 수는 없는 오류라고 생각도 되고 어떤 종류의 오류이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먼저 알림 창에 "작업"을 눌러주어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래 사진처럼 문제가 3개가 있습니다.

그런데 사진에 서 모든 키워드가 3 해결해야 하는 문제는 0입니다.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있다면 그때는 심각한 상황이므로 조속한 해결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크롤러의 경우는 솔직히 시간이 지나면 해결이 되는 문제이긴 하지만

찝찝하신 분들은 천천히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해당 목록에서 수정을 클릭해줍니다.

 

 

 

수정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정책 센터로 자동으로 이동이 되며 무엇이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줍니다.

 

 

 

발견된 문제는 크롤러 : 호스팅 서버 과부하입니다.

이게 무엇이냐면 서버에 접속량이 많아 광고가 제때 나가지 못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728x90

 

 

 

아래 표처럼 호스팅 서버 문제는 네임서버가 과부하가 걸렸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내 블로그 서버에 과부하가 걸렸으니 확인해보라 이겁니다.

 

 

 

구글에서 말하는 해결방법은

 

"신뢰할 수 있는 서버 또는 서버 제공업체에 호스팅 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는 방법을 제시하는데 이게 직역하면 자기네 서버 이용하라는 겁니다.

그럼 그렇게 하면 됩니다. 이제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서 문제가 확인된 URL을 복사한 후에 구글 서치 콘솔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후에 URL 검사에서 확인한 URL을 검색합니다.

 

 

 

문제가 있는 사이트라면 아래 사진처럼 URL이 구글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이라고 뜰 겁니다.

그럼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색인 생성 요청을 클릭하여 색인 생성 요청을 해줍니다.

 

 

 

요청하는 시간은 1~2분 정도 소요되니 끄지 말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요청이 완료가 되면 요청이 되었다는 시스템창이 활성화되며

색인 생성 요청 버튼이 다시 요청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색인 생성 요청은 하루나 이틀 정도면 등록을 시켜 줍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경고 알림은 사라지게 됩니다.

 

 

짧게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알림 창 확인
2. 작업 클릭
3. 내용 확인
4. 수정 클릭
5. 문제 있는 페이지 확인 및 URL 복사
6. 구글 서치 콘솔로 이동
7. URL 검사
8. 색인 등록 신청

 

막상 보면 간단해 보이기도 하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조금 헤매실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하지만 그렇다고 안 할 수는 없으니 꼭 해보시고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