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mobile

카카오톡 폰트 바꾸는 꿀팁

_hanry_joe_ 2020. 7. 8. 15:02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문득 카톡이라는 메신저가 메신저의 
기능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서비스 기능까지 하고 있어서 
카톡 없이는 못 살 것 같은 저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카톡은 모바일뿐만 아니라 PC버전도 
있어 여러 회사의 단체 연락망으로도
사용되고 있으니 더욱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녀석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문득 메신저 도중에 식상한 폰트를 바꿔 
조금은 분위기 전환을 하고 싶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제부터 카톡 PC버전의 폰트 변경 방법을 알아볼까요?^^

 

 



 

 

 

폰트를 변경하려면 변경하기 위한 폰트를 다운로드해야겠죠?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폰트를 검색하시면 
여러 종류의 폰트들이 나오게 됩니다.

 

 

 

 

 

제가 선택한 폰트는 빨간우체통과 꼬맹이마음입니다.
너무 귀여워서 바로 선택해버렸네요ㅎㅎㅎㅎ

이제 다운을 받은 폰트를 설치해볼게요~ᄏᄏ

 

 

 

 

내 컴퓨터에 들어가면 제어판을 열어줍니다.

 

 

제어판을 들어가면 글꼴이라는 목록이 있어요.
요고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이런 글꼴 폴더가 열리는데요. 
폴더를 열어두고 다시 다운로드한 
폰트가 있는 폴더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다운로드한 폰트를 

폰트 폴더로 드래그해줍니다.

 

 

 

폰트가 설치가 되네요~~ 두근두근 이쁜 폰트 
이제 조금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어요~!!


설치가 완료되셨으면 이제 카톡을 열겠습니다.

 

 

 

 

 

카톡을 열어서 설정 창에 들어가면 일반 메뉴에 
바로 폰트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설치한 폰트가 나타나네요 이제 변경해보겠습니다.

 

 

변경 전
빨간 우체통
꼬맹이 마음

 

 

폰트가 변경되었습니다.
이렇게 바꾸고 나니 조금은 귀여워진 폰트 덕에 
기분전환을 할 수가 있었네요~^^



오늘은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후기와 응원의 메시지 남겨주시면 포스팅하는데  많은 도움과 큰 힘이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