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헨리입니다.

내가 정성 들여서 만든 포스팅이 클릭 한 번으로 삭제가 되어 버린다면

얼마나 가슴이 아플지 상상이 안 갑니다.

솔직히 우리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은 1일 1포스팅 위주로 돌아가기

때문에 포스팅 1개가 그 하루의 과제나 다름이 없는데 하루아침에

삭제가 되어버린다면 너무 큰 손해일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그럼 오늘은 티스토리 포스팅을 수정하다가 실수로 삭제하였을 때

복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삭제 직후 아래와 같은 사진이 뜹니다.

잘못된 주소이거나, 비공개 또는 삭제된 글입니다.

한 번의 클릭 실수로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느냐 모든 답은 역시 구글에 있습니다.

포스팅 url을 기억하고 계셔야 됩니다.

혹여나 url이 기억이 안 난다 그럼 제목만 기억하고 계셔도 됩니다.

그것을 구글 검색창에 검색을 해주세요!!

 

 

 

 

 

그럼 위의 사진처럼 검색이 됩니다~!

웬일!?? 삭제했는데 검색이 되네?

그런데 들어가 보면 맨 위의 사진처럼 잘못된 주소로 표시가 될 것입니다.

그럼 아래의 사진처럼 검색된 웹사이트 주소 바로 오른쪽에

조금 한 삼각형을 눌러 저장된 페이지로 진입을 해주세요~!!

 

 

 

 

 

들어가 보면 광고부터 내가 올린 사진 텍스트가 그대로 저장이

되어있습니다. 역시 갓 구글입니다.

어떻게 보면 무섭기도 하고요 ㅎㅎㅎ 그래도 삭제된 포스팅을

다시 살릴 수 있다니 너무 반갑죠!!

여기 텍스트를 복사해서 다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반대로 생각을 해보겠습니다.

삭제를 했는데도 검색이 돼서 너무 찝찝하다.

그럼 포스팅의 url을 완전히 삭제를 해야겠죠!!

그렇다면 먼저 자신의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 줍니다.

거기서 아래 사진처럼 색인 범주에 삭제 메뉴를 눌러서 진입을 해줍니다.

 

 

 

 

삭제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활성화가 되는데 여기서

새 요청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삭제하고 싶은 포스팅의 url을 입력을 하여 완전한 삭제를 요청합니다.

 

 

 

 

다시 한번 활성화되는 경고 메시지....

마음 굳게 먹고 삭제를 해줍니다.

포스팅을 삭제해야만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인 저작권 문제,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 위반 문제 등이죠...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을 가장 괴롭히는 문제들이네요!!!

 

 

 

 

요청을 제출해주면 삭제요청이 완료가 됩니다.

하지만 요청 기간은 구글만이 알고 있기에 기다려야 되겠죠...ㅎㅎ

 

 

 

이렇게 해서 오늘은 포스팅을 복구하는 방법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솔직히 구글 애드센스 때문에 블로그 할 맛이 안 나네요..

정지된 지 어언 한 달이 다되어가도 왜 안 풀리는지 모르겠습니다

기다리는게 답인지라 그냥저냥 기다리고 있는데 처음 2주 정도는 

그래도 꾸준히 해야지 라는 생각에 열심히 했는데 2주가 넘어가니

기약 없는 정지에 점점 힘이 빠져만 가네요ㅜㅜㅜ

 

그래도 오늘도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인사들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